자료실


[NEWS] 2023년도 한국주민자치중앙회 정기총회 개최

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3-05-15 16:02:23

13일 경북 안동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중앙회 2023년 정기총회에서 주민자치 실질화를 위한 협력의 결의가 견고하게 다져졌습니다. 

​이주영 중앙회 총재는 “오늘 총회를 계기로 우리의 결의를 단단히 해서 잘못된 주민자치 정책을 확실히 고치는 작업에 나서야 한다”며 “주민자치를 제대로 해야 선진국 대열에 들 수 있다”고 강조했습니다.

전상직 중앙회장은 “행안부의 주민자치 정책에 대해 엄중한 평가와 비판이 필요하다.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표준조례 개정안에 대해 전국을 순회하면서 시도별 토론회를 할 계획”이라며 “여러분들의 단합된 힘을 보여주셔야 잘못된 점이 고쳐질 수 있다”라고 당부했습니다. 

정기총회에서는 성원보고와 함께 1호 의안 2022년 감사보고서 채택의 건, 사업결과 승인의 건, 결산보고 승인 건, 2023년도 사업계획 예산 건 등이 순차적으로 동의, 제청되어 통과되었습니다. 

이어진 특별강연에서 권기창 안동시장은 ‘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’에 대한 소개와 함께 “대한민국 주민자치가 변화를 완성시켜야 한다. 지금 주민자치, 제대로 된 게 아니다.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진정한 주민자치,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들께 달렸다”라고 전했습니다.

두 번째 특강에 나선 김형준 배재대 석좌교수는 “정치개혁의 시작은 풀뿌리민주주의다. 주민자치 가족 여러분들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다”라며 “지방자치, 주민자치가 한국의 민주주의를 튼튼하게 만든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하시면 변화는 어느 순간에 올 수 있다”고 격려했습니다.

이번 정기총회에 참석한 전국 주민자치 가족들은 주민자치 실질화를 위한 주인공은 결국 주민자치 가족들이 되어야 한다는 점에 공감하며 앞으로의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했습니다.

자세한 내용 기사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
http://www.citizenautonomy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510

댓글 (0)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